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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환불안내

반품/환불안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품질에 대한 월등한 자신감으로 “고객 만족 우선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와 고객간의 신뢰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품 유형별 현황

1. 교환반품의 정의

법적 반환기간(3개월) 이내의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구매하신 제품의 불량 또는 불만족시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2. 환불반품의 정의

법적 반환기간(3개월) 이내의 보유재고 또는 제품불량 등에 의한 반품으로, 법정반환수수료 및 기지급 된 장려금이 공제됩니다.

3. 반품 세부사항

1 ) 고객불만족에 의한 반품

구매한 당사의 제품이 손상 또는 변질 등 구매 전의 기준과 다르다고 판단될 경우 소비자는 제품을 판매한 회원에게 (제품 인도일로부터 14일이내), 회원은 회사에게 (제품 출고일로부터 30일 이내) 제품을 반환할 수 있고, 반환되는 제품에 대해서 회원의 선택에 따라 제품을 교환 또는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 보유재고에 의한 반품

재판매(미개봉, 미파손)가 가능한 제품에 대하여, 3개월 이내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입니다.

보유재고에 의한 반품은 본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환불만 가능합니다.
이때, 법정반환 수수료와 본사규정에 의하여 기지급된 모든 장려금도 차감후 환불 됩니다.

3 ) 고객불만족에 의한 반품

① 재고를 과다하게 보유한 경우

② 소비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제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③ 소비자의 제품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시간의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곤란 할 정도로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⑤ 복제가 가능한 제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⑥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시행령 제 23조)

법정 반환 수수료 및 기지급 장려금 공제

1. 법정 반환 수수료 공제

법적 반환기간(3개월) 이내의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구매하신 제품의 불량 또는 불만족시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분 1개월 ~ 2개월 2개월 ~ 3개월 3개월 초과
공제율 5% 7% 반품불가
구분 공제율
1개월 ~ 2개월 5%
2개월 ~ 3개월 7%
3개월 초과 반품불가

1 ) 법정 반환 수수료 공제는 환불반품시에만 적용되며,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 제품반환에 대한 물류비용은 반품 당사자 본인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3) 제품의 구매일은 거래명세서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일 기준이며, 제시할 수 없는 경우는 3개월 이상으로 간주함

4) 제품 반품으로 인한 환불금은 환불요청일(반품일)로 부터 3영업이내 회원 본인의 장려금 계좌로 송금됩니다

2. 법정 반환 수수료 공제

구매하신 제품에 대하여 환불 반품을 원하실 경우, 본사 마케팅플랜에 의하여 기지급된 수당은 차감됨을 원칙으로 하며, 당월 반품분에 대한 수당은 익월 수당에서 공제됩니다.

1 ) 직접 추천 수당(10%) : 추천인에게 익월 수당에서 직접 공제

2 ) 창업 수당(10만원) / 후원 수당(30%) / 매칭 수당(30%) / 직급 수당(20%) / 지사지원비(10%)
당월 전체 반품 PV를 익월 수당 산정시, 전체 PV에서 차감한 후 수당을 산정함
※ 환불 반품 전 취득한 PV값은 익월 -PV값으로 차감됩니다.

윤리규정 및 예외사항

1. 반품 관련 회원윤리 규정

상습적이거나 고의적인 반품행위가 적발되는 회원은 자격이 상실되며, 연간 반품 누적 PV가 100만점을 초과하는 회원의 반품은 회원탈퇴신청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반품규정 예외사항

1 ) 화장품류 : 제품 사용 후 반품불가

2 ) 無 재고 택배 전용상품 : 제품상의 하자발생 또는 유통과정상의 불량품에 한하여 반품가능

3 ) 가전제품 등 전자제품의 경우 사용 후 반품불가

4 ) 기타 시간의 경과상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회원반품신청

반품신청서 작성 (교환 / 환불 구분)

반품접수

소비자상담실 상품상담팀 접수

Part 별 분류 (현업부서 처리)

고객 불만족에 의한 반품 / 보유재고에 의한 반품 / 기타 고객불만족 등

완료 (접수 후 3영업일 이내)

동일제품으로의 교환 / 제품 불만족에 의한 환불

1. 교환 및 환불은 소비자 또는 판매원 당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2.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한 해당 판매원에게 우선적으로 반품을 요청 하여야 합니다.
단, 해당 판매원의 소재불명 등 법령이 정하는 사유로 인해 해당 판매원에 대하여 반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해, 소비자는 회사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반품요청은 지사에 비치한 양식(향후 예정)을 작성하신 후, 상품과 함께 본사 소비자상담실 상품 상담팀으로 송부하시면 됩니다.
본사는 절차에 따라 3영업일이내 환불 또는 교환처리

4.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